구조체의 변수를 가져오는 방법들
struct Point
{
int x{10};
int y{20};
};
int main()
{
Point pt;
int x = pt.x; // 1st way
int y = pt.y;
auto[x, y] = pt; // 2nd way. C++ 17이후에서 가능
}
위 코드에서 두번째 방법은 배열의 멤버의 값을 꺼낼 때도 사용이 가능하다.
int main()
{
int arr[2] = {1, 2};
auto [x,y] = arr;
}
참조링크
http://egloos.zum.com/sweeper/v/3203903
[C++17] Structured Bindings
0. 서문 C++17에 도입된 Structured bindings는 tuple 또는 구조체로부터 복수의 변수를 초기화할 수 있게 해주는 일종의 unpack 개념이다. 개념이 복잡하진 않으니, 새로 추가된 syntax를 익힌다는 생각으로
egloos.zum.com
'프로그래밍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후위 반환 타입 (0) | 2021.07.25 |
---|---|
[C++] template (0) | 2021.07.22 |
[C++] typedef, using (0) | 2021.07.19 |
[C++] namespace (0) | 2021.07.19 |
[C++] boost 라이브러리 집중 분석 (0) | 2021.04.05 |